학생

“세계인이 놀랐다” 국제요리대회 코스메뉴 부문 동메달 수상한 이동호 학생
2010-11-09 hit 44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국제요리대회 ‘TICC(Thailand's International Culinary Cup)’에서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08학번 이동호 학생이 단체전 동메달을 수상했다. 9월 14일~18일 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세계쉐프협회(WACS·World Association of Chefs' Society)에서 인증한 대회로, 아시아에서 열리는 대회로는 최대 규모이며 전 세계 30여 개국의 3천여 명 요리사들이 참가해 분야별로 실력을 겨룬 대회이다.

이 대회 단체전에 출전한 이동호 학생은 세종대학교·문경대학교 연합으로 팀을 꾸려 '코스메뉴' 분야에 참가했다. 코스메뉴 분야는 애피타이저-수프-메인메뉴-디저트로 이어지는 코스요리가 평가 대상이다.

동메달을 수상한 이동호 학생은 “시간을 쪼개가며 요리 연습할 때는 정말 힘들었지만 좋은 결과를 내서 매우 기쁘다”며 “요즘 한식의 세계화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데, 대회 참가를 통해 조금이나마 한식의 세계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이번에 국제대회수상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린 이동호 학생은 지난 5월에도 '대한민국 요리 대경연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했던 바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취재 및 글 l 김진은 홍보기자(eungod3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