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패션디자인학과 이기수 학생, 제29회 ‘대한민국 패션대전’ 동상 수상
2012-01-16 hit 44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한 제29회 ‘대한민국 패션대전'*이 지난해 11월 30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렸다. 예선에 약 5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한민국 패션대전‘은 총 4단계의 심사를 거쳐 최종 26명이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본선무대에 올랐으며, 이들은 '한류의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소재와 콘셉트를 활용,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의상을 선보였다.

26명의 본선 진출자 중 우리대학의 이기수(패션디자인학과∙06)동문이 동상(한국패션협회장상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과 스페셜 스타일상을 수상하였다.

이기수 동문은 '시간을 거슬러(Go Back to The Time)'라는 콘셉트로 작품을 만들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마, 누빔, 기와, 사물놀이 등 가장 한국적인 요소들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한민국 패션대전’은 단순히 신인 디자이너를 선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패션업체 인턴십 참가지원, 패션 전문가 초청 및 현장 방문 교육 지원, 인디브랜드페어 참가를 통한 비즈니스 연계지원(유통시장연계, 패션기업과의 협업 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지식경제부의 ‘2011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잠재력 있는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는 사업이다. 198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29회를 맞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은 한국 국적 보유자면 연령, 경력, 소속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국내 패션 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가장 권위있는 패션 디자이너 등용문이다.



취재 및 글 l 전혜진 홍보기자(okokyes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