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항공우주공학과 배재훈 학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시니어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2012-04-10 hit 441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우리대학 배재훈 학생(항공우주공학과)이 지난 2월 2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시니어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할아버지․할머니를 위한 행복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고령친화 제품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33개 작품이 출품되었고, 두 차례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세 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배재훈 학생이 출품한 ‘노인을 위한 다용도 지팡이’는 고령자들이 보다 편리한 일상생활을 누리도록 돕는, 유용하면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배재훈 학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수여하는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공모전을 주관한 진흥원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을 출품한 참가자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아이디어가 제품화되어 고령자들의 삶이 윤택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취재 및 글 l 전혜진 홍보기자(okokyesok@naver.com)

*시니어 제품: ‘고령친화제품’이라고도 한다. 건강관리, 일상생활, 여가/문화생활 등에서 고령자의 편의를 위해 정신적, 신체적 특성을 배려하고자 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