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외식경영학과 주규현 대학원생, 서울연구원 작은연구 지원사업 선정
2023-04-20 hit 99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주규현 대학원생(박사과정·21)


외식경영학과 주규현 대학원생이 서울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작은연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서울연구원에서는 시민이 직접 일상생활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발굴해 현장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대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은연구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19일까지 접수를 받아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연구과제 13건을 선정했다. 


주규현 대학원생은 ‘이태원 방문 인식개선을 위한 인지적 자극 및 계층적 인식 연구’라는 제목의 연구를 제안해 서울연구원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해당 연구는 관광 목적지 인식의 관점에서 이태원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는 요인들을 조사하고, 기대감정 및 방문 의도와의 인과관계를 조사해 지난해 발생한 참사 이후 악화된 이태원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안했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주규현 대학원생은 국내저명학술지(KCI급)에 16편, 국제저명학술지(SSCI급)에는 11편의 논문을 등재했으며, 지난해 개최된 한국관광학회 5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국내 학술대회에서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주규현 대학원생은 “연구과정에서 항상 통찰력 있는 조언을 주시는 황진수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외식·관광분야에 기여할 연구에 매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김효림 홍보기자(bbaangkkj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