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지능기전공학부 학부생 팀, ‘2021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대상 수상
2022-03-25 hit 115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딩가딩가’ 팀 (왼쪽부터) 19학번 김유라, 장수빈, 이지민, 이소민, 강민정, 이나경, 최하린, 양가영 학생


지능기전공학부 학부생 팀이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주관한 ‘2021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에서 대상인 네이버 커넥트재단장상을 수상했다.


‘2021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는 소프트웨어 교육 봉사단을 통해 인공지능과 데이터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21년 7월 10일부터 2022년 2월 26일까지 진행됐다. 전국 대학생 동아리 30개 팀이 참여했다. 학기 중 기관 방문 교육 봉사와 방학 중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지능기전공학부 학생들은 ‘딩가딩가’ 팀으로 참가했다. 팀은 19학번 강민정, 김유라, 양가영, 이나경, 이소민, 이지민, 장수빈, 최하린 학생으로 구성됐다. 팀 이름은 코딩에 노래를 더한다는 뜻으로 지었다. 


‘딩가딩가’ 팀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해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나만의 음악 플레이어를 만들어보는 수업을 진행했다. 잠실초등학교와 중화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진행했다. 


팀장 이지민 학생은 “8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직접 소프트웨어 수업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경험을 통해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수업에 부족한 면이 있었지만 조금이나마 멘티들의 소프트웨어 공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권경환 홍보기자(rudghks289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