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세종대 신문방송학과 학생들, 한국경제신문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
2016-05-12 hit 2582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한국경제신문에서 감사장을 수여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환, 신현섭, 박혜준, 고희주(신문방송학과·15), 황인호(신문방송학과·14)


세종대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이 한국경제신문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영상제작은 작년 11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됐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신문방송학과 영상학회, 광고소모임, 언론소모임 그리고 교내 방송국에서 활동하며 각자의 역량을 키워왔다.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의 활약에는 황인호(신문방송학과·14) 학생의 숨겨진 노력이 있었다. 황인호 학생은 한국경제신문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던 중 “20대의 시선에서 만든 언론사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면 좋겠다”는 국장의 제안에 따라 몇 차례의 기획회의와 발표를 거쳐 학과 후배들과 함께 영상제작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영상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다. ‘2016 한국경제신문 JOB 콘서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홍보영상 관련 설문에서는 “취업을 주제로 한 언론사의 홍보영상이 인상적이었다”며 “광고회사가 아닌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취업준비생의 고민을 잘 담아냈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한국경제신문사는 촬영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으며, 세종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도 감사장을 전달했다. 해당 영상은 ‘한국경제신문 JOB’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취재 및 글 l 최은정 홍보기자(dmswjd074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