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대한민국 정보보안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들이 모였다! 대학 정보보안 연합 커뮤니티 SUA
2014-10-04 hit 60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최근 개인정보유출·해킹·도용 등의 사건이 빈번하면서 인터넷 상의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정보보안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대학·대학원생들이 모여 동아리나 소모임을 만드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Securityplus Union Academy(이하 SUA)도 이러한 모임 중 하나다. SUA는 2013년 8월에 창립된 대학연합 정보보안 커뮤니티로 열린 보안, 정보 공유, 그리고 혁신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우리대학 명성식(컴퓨터공학과·09) 학생이 창립위원장이자 회장으로 SUA를 앞장서서 이끌어 나가고 있다. 명성식 학생은 “SUA는 미래의 보안인으로 나아갈 대학·대학원생들이 많은 일을 함께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로, 남다른 패기와 차별화된 신선함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규 동아리나 개인으로 정보를 얻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며 “SUA는 다른 동아리 연합과는 달리 단체·개인·팀 구분 없이 폭 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보다 쉽게 정보 교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SUA의 매력 중 하나는 보안 관련 업종 종사자인 멘토들에게 무료로 멘토링과 특강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멘토를 주축으로 스터디 혹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멤버들 간 의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주최해 다양한 관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미래의 보안인을 꿈꾸는 세종대학교 학생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어, SUA의 앞으로의 행보가 무척 기대된다.

 

취재 및 글|최규원 홍보기자(gw817@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