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건설환경공학과 최윤서 학생팀, 2020 수돗물 아이디어 실현 공모전 장려상 수상
2020-12-30 hit 131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최윤서 학생팀 사진


건설환경공학과 최윤서(19학번) 학생팀은 지난 10월 14일 K-water와 수돗물시민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수돗물 아이디어 실현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수돗물 교육 콘텐츠를 발굴, 확산하여 수돗물 교육의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결과물 심사로 나눠 진행되었다. 1차 심사에서 총 25팀이 선정되었고 2차 심사에서 수상자 17팀이 선정됐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파급효과, 완성도였다.


최윤서 학생팀은 건설환경공학과 맹승규 교수의 지도를 받아 대회에 참가했다. 최윤서 학생팀은 최윤서, 박민하(건설환경공학과·19), 임수민(건설환경공학과·20) 학생으로 구성됐다.


팀의 주제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수도꼭지 필터 이미지 빅데이터 매핑’이었다. 최윤서 학생팀은 여러 색과 형상을 띄는 수도꼭지 필터를 사용 기간을 기준으로 심각도를 나타내어 인천시 지도에 동별로 나타내었다. 지도를 통해 우선적으로 수돗물 문제를 해결해야 할 지역을 선별했다.


최윤서 학생은 “물은 사람이 살아가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안전한 수돗물을 위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구상해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 팀원 모두 처음 공모전에 참가해 어려운 점이 많았다. 큰 도움을 주신 맹승규 교수님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취재/ 이석주 홍보기자(tjrwn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