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강준민, 정주혜, 이가원, 지상희 학생, 해외 건축잡지 AC-CA 주최 건축공모전에서 Honorable Mention 상 수상
2016-04-06 hit 113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학생들이 제작한 모스크바 서커스 교육학교 패널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강준민(09학번), 정주혜, 이가원, 지상희(12학번) 학생이 지난 3월 11일 세계적인 건축 잡지회사 AC-CA가 주최한 건축공모전에서 Honorable Mention 상을 수상했다. 본 상은 1, 2, 3등 바로 다음에 주어지는 상으로, 총 7팀이 수상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서커스 교육학교를 설계하는 것’이었는데, 다소 생소한 주제였지만 네 학생은 러시아의 역사와 문화부터 시작하여 러시아의 건축양식, 해외 서커스 학교의 사례 조사 등 사소한 내용부터 중요한 내용까지 꼼꼼하게 준비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적과 학력에 상관없이 건축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대회였기에 현직 건축가들도 상당수 참여했다. 게다가 국내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이 아니라 대회 개요를 파악하고, 작품을 설명하는 모든 과정에서 영어를 활용해야 하는 애로사항이 존재했지만 네 학생은 불리한 환경을 극복하고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이번 공모전의 팀장 강준민 학생은 “해외공모전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한 학기를 남겨둔 이 시점에서 국내공모전보다 더 큰 무대인 해외공모전에 도전해보고 싶었고, 우리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싶어 참여했다. 첫 해외공모전에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서 강준민 학생은 “향후 계획은 개인전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 공모전인 ‘대한민국 건축대전’에 참여할 예정이다. 팀으로 함께 했던 학생들과 이젠 경쟁을 해야 하는 사이가 되었지만 서로 도움을 주며 선의의 경쟁을 하고 싶다. 앞으로도 열정을 잃지 않고 노력하여 세종대학교 건축학과를 빛내는 학생이 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취재 및 글|오영현 홍보기자(oyh9393@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