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세종대, 세종SW나눔봉사단 첫 모집, SW중심대학 워크샵서 발대식 가져
2016-01-20 hit 157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가 처음으로 세종SW나눔봉사단을 모집했다. 기존의 세종나눔봉사단, 세종KB창의나눔봉사단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봉사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이라는 다소 독특한 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단원은 1~3학년 재학생으로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자가 아닌 학생도 활동가능하다. 활동기간은 1년으로 초·중등학생 및 사회 배려자를 위한 SW캠프 개최, 지역 청소년을 위한 SW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재능기부 형태의 봉사활동이 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이 외에도 방학 중 진행되는 예비대학 및 교내 비전공자 대상 소프트웨어 수업을 지원하는 등 학내 구성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혜택으로는 총장명의의 세종SW나눔봉사단 임명장과 활동비가 지급되며 세종사회봉사 교과목과 연계, 1365를 통해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대는 지난 10월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지원하는 SW중심대학에 선정됐다. 세종SW나눔봉사단 또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의 주요역할 중 하나인 SW 교육 확산을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 8일 SW중심대학 워크샵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세종SW나눔봉사단을 통해 세종대가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취재 및 글|최규원 홍보기자(gw817@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