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공연·영상·애니메이션학과 김진만 대학원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 수상
2020-01-28 hit 118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김진만(대학원 박사과정 공연·영상·애니메이션학과‧18) 대학원생


세종대 김진만(대학원 박사과정 공연·영상·애니메이션학과‧18) 대학원생은 지난 12월 31일 예술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예술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은 세계문화예술의 발전과 교류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진만 대학원생은 세계 유일의 ‘2인극’을 콘셉트로 하는 축제인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의 집행위원장으로 실질적인 총감독을 맡아 20년간에 걸쳐 매년 축제를 개최하였다.


극작가 겸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만 대학원생은 글로벌한 예술활동으로 한국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댄스 뮤지컬 ‘스핀 오디세이’로 영국 4개 도시 순회공연을 수행하였고, 최근에는 한중합작뮤지컬 ‘휘향천공적추방’을 연출하여 중국에서의 월드프리미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김진만 대학원생은 “이 상은 2000년부터 20여년간 ‘2인극 페스티벌’을 함께 운영해온 조직위원회분들과 극단 앙상블 단원들 덕분이다. 너무 감사하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좋은 작품을 펼쳐주신 예술가분들과 여러 연극 동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취재/ 이유리 홍보기자(yuri42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