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세종대 건축공학과 김지희 대학원생,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 수상
2019-11-26 hit 163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김지희 대학원생


세종대학교 건축환경설비 연구실의 김지희(대학원 석사과정 건축공학과·19) 대학원생은 10월 24일, 25일에 열린 대한건축학회의 2019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과 WISET-AIK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대한건축학회의 WISET-AIK 젊은 연구자상은 우수발표논문상 수상자 중 여성 연구자 두 명을 선정하여 주는 상이다.


김지희 대학원생은 이번 대회에서 ’환기 장치용 필터 규격을 위한 대기 중 미세먼지 입격 분포 분석‘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김지희 대학원생은 논문에서 우리나라에서 취약한 미세먼지 필터에 대한 규격에 중점을 두고 우리나라도 대기 중 표준 미세먼지 입격 분포 제시를 하여 필터의 규격을 강화해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질 향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지희 대학원생은 “수상은 생각지도 못했다. 상을 받아서 기쁘다. 미세먼지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다. 연구가 앞으로 미세먼지 문제점 개선에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건축환경설비 연구실은 실내 공기질 관련 연구를 주로 수행한다. 건축물의 물리적 특성을 파악하여 실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설비의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연구의 성과를 인정받아 매년 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해 오고 있다.



취재/ 김영재 기자(yj1221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