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창업한 ‘집연구소’ ,2015 굿게임쇼코리아에서 큰 호응 속 전시회 참가
2015-07-20 hit 79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창업한 ‘집연구소’가 2015 굿게임쇼코리아에서 국내외 게임업체들의 관심 속에 전시회를 가졌다. 굿게임쇼코리아는 올 상반기 국내 최대규모 게임축제로 6만 8천명이나 되는 관람객이 찾았다. 이번 전시에서 국내 여러 게임업체들은 ‘착한 게임’ (가상현실을 이용한 교육이나 치매예방용 게임) 및 이와 관련한 융복합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컴퓨터공학과 09학번 권오현, 임재균, 10학번 김민수 등 우리대학 학생들이 운영하고 있는 ‘집연구소’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집연구소의 ‘코스믹 온라인’은 중국 리퍼블리싱 업체의 눈길을 사로잡아 현재 계약 조율중이다. 아울러 집연구소는 이번 전시로 게임관련 사이트 헝그리 앱에서 우수한 게임으로 기사화 되어 인지도가 한층 높아졌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자신감을 얻은 집연구소는 소셜 크라우드 펀딩도 시작했다. 최근 집연구소는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코스믹 온라인을 소개하며 많은 후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후원을 통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집연구소의 미래가 기대된다.


취재 및 글 l 김민정 홍보기자(stick2m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