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교수합창단 ‘세종코러스’ 녹색병원 나눔 음악회 개최
2024-06-05 hit 14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 교수합창단 ‘세종코러스’가 6월 4일 녹색병원에서 진행된 나눔 음악회에서 합창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수합창단 ‘세종코러스’는 6월 4일 중랑구에 위치한 녹색병원에서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녹색병원은 산재보험 혜택이 없는 노동자, 비정규직 노동자, 외국인 노동자, 난민 그리고 국가폭력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비도 지원하고 있다.

세종대와 녹색병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종대 나눔봉사단이 후원한 이번 음악회는 녹색병원 환자들의 쾌유를 위한 위문 공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2014년부터 시작한 나눔음악회에서 세종대 교수합창단은 ▲Gloria ▲못잊어 ▲물새 ▲Bravo My Life ▲달 밤 ▲초록별 ▲내가 산을 향하여 ▲남촌 ▲축복하노라 ▲사랑으로 등 다양한 음악과 노래로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음악감독 오은경, 지휘자 이일령, 사회 전의찬, 반주 임지수이다.

 

세종코러스 현경숙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공연이 환자와 가족분들의 힘든 병원생활에 신선한 오아시스를 만난 것 같은 행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환영사에서 임상혁 녹색병원 원장은 “세종대 교수합창단이 매년 좋은 공연을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좋은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 교수합창단은 노래와 음악을 사랑하는 세종대 교수들이 모여 2011년 창단했다. 매년 신입생 입학식 축하공연과 송년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1년에 두 차례씩 장애인을 포함한 어려운 이웃을 초청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