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전공 살린 이색 봉사활동!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 활동종료
2017-10-13 hit 69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지난 여름방학 동안 진행한 제4기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 활동이 성공리에 종료됐다. 창의나눔 봉사단은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봉사프로그램을 발굴, 이를 통해 헌신적 리더십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세종KB 블루 창의나눔 봉사단은 여름방학에는 전공연계 봉사를 하는 ‘블루’, 2학기에는 융합형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인 ‘레드’로 나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젝트인 ‘블루’는 총 91명이 참여했는데 12개 전공에서 18팀으로 꾸려 봉사활동을 했다. 이후 활동을 완료한 팀 중 우수한 팀들에게 시상도 진행했다. 


호텔외식경영학과생들로 꾸려진 ‘대한건아만세’팀은 미혼모들에게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음식 만들기 및 성장시기별 올바른 식재료 선택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해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물음표와 느낌표’팀은 발달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광고를 통해 생각을 확장하고 표현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광고와 접목시킨 이 교육 프로그램은 특수학생들을 교육하는 교직원들도 인상깊게 눈여겨본 캠페인으로 주목받았다.


▲ 건강한 음식 만들기 수첩을 전달하는 ‘대한건아만세’팀


▲ 광고 카피를 이용해 표현하기 수업 중인 ‘물음표와 느낌표’팀


이외에도 우수상 4개 팀, 장려상 11개 팀이 선정됐으며, 대상 팀 1인당 200만 원을 비롯해 총 54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상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제4기까지 총 72개 팀, 490명의 활동 학생을 배출, 세종대의 대표적인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세종KB 창의나눔 봉사단은 이번 2학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융합형 문제해결 봉사 ‘레드’로 지원팀을 모집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18일~19일 17시까지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세종나눔봉사단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취재 및 글 | 김재은 홍보기자(kje9811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