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시각장애인 책 녹음, 자전거도로 과속경보 시스템....... ” 제3회 PBL창의나눔봉사 경진대회, 최종 5개 팀 선발
2017-07-05 hit 72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제3회 PBL 창의나눔 봉사 경진대회 본선이 5월 25일 군자관에서 개최됐다.


PBL 창의나눔 봉사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봉사를 기획해 실천하는 창의적인 기획형 봉사 프로그램으로, 우리 주변의 문제를 완화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봉사에 초점을 두고 있다. 대양휴머니티칼리지(교양학부)는 재능 나눔과 봉사 체험을 통해 소통하는 리더십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해당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본선은 예선 접수 105개 팀 가운데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진행해 5개 봉사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5팀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자신들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시행하게 된다. 프로젝트 구체화와 실행, 결과 보고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PBL 창의나눔 봉사 경진대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날 최종 선발된 팀은 책을 읽어주는 신사들(시각장애인 또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책 녹음 봉사), 디버그(세종대 캠퍼스 내비게이션 앱 개발), Childhoodi(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한 봉사), 마음 속 호롱불 지켜라(한강 자전거 도로 과속경보 시스템 설치 계획), Together(장애인들을 위한 지하철 노선 앱 개발) 등이다.



취재 및 글 | 김관주 홍보기자(sss021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