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신설 지능기전공학부 학부모 초청 설명회 개최
2017-06-23 hit 67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김형석 지능기전공학부 학과장이 설명을 하고 있다.


지능기전공학부 학부모 초청 설명회가 지난 5월 17일 율곡관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올해 신설된 지능기전공학부 관련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형석 학과장은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30여 명의 학부모들에게 학과에 대한 소개와 교육과정, 학교의 지원책에 대해 발표했으며, 임유승·박성훈·이병무 교수는 공학인증제도와 SW중심대학, 교환학생 및 장학제도, 학생들의 진로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이어 교수 학부모 간담회도 진행됐다. 신설학과이기 때문에 선배가 없는 것을 우려한 한 학부모의 질문에 김형석 학과장은 “같은 단과대학의 학생들이 선배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최근 열린 대학축제에서도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선배들이 도와주는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취업문제와 관련해서도 지능기전공학부의 전망을 명쾌히 설명, 많은 학부모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형석 학과장은 “참석해주신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에 큰 보람을 느꼈다. 우리 학과는 실습비중이 60%에 이르는 실무중심 교육을 할 것이며, 매년 교수 인원을 충원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취재 및 글 | 김겸은 홍보기자(kke9703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