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세종대학교 학술정보원, ‘대중 철학자’ 강신주 작가 초청 강연 열어 “앞으로도 저자 특강 꾸준히 개최할 예정”
2017-06-15 hit 76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강신주 작가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강신주 작가 초청강연이 지난 5월 17일 광개토관에서 학술정보원 주최로 열렸다. 강신주 작가는 저서 《철학이 필요한 시간》, 《감정 수업》 등이 수십 만 권의 판매부수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팟캐스트 진행자로서도 상당한 반향을 일으킨 ‘대중 철학자’로 유명하다.


강신주 작가는 ‘무거운 시대, 다시 생각하는 인문정신 - 사랑과 자유의 변증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대학생활 및 인생에 관한 조언’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간 강 작가는 “자유를 갈망하라. 그리고 사랑하라. 자신만의 삶을 살아라”고 당부했다. 강연 뒤에는 학생들의 질문을 받고 꼼꼼히 답변했다.


이번 특강을 수강한 박주은(경제통상학과·17) 학생은 “평소 대학생활과 연애, 사랑 등의 문제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강 작가의 진지한 조언을 통해 삶의 철학과 지혜를 얻어 갈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마련되면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황성빈 학술전산처장은 “학술정보원은 독서에 대한 관심 증진을 도모하고, 저자의 유익한 강연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저자 초청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취재 및 글 | 최상관 홍보기자(sapsalca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