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나는 이렇게 새종대에 합격했다’ 2017 신입생 합격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7-06-08 hit 79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17 신입생 입시 합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4월 28일에 개최 됐다. 2015년부터 홍보실 주최로 진행된 신입생 입시 합격수기 공모전은 세종대를 목표로 수능을 준비 중인 예비 수험생들에게 생생한 수험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세종인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2017년도 역시 다양한 합격수기가 공모전에 올라왔고 대상을 수상한 전주영(물리천문학과·17) 학생을 비롯해 최우수상 9명, 우수상 18명에게 총 16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대상을 수상한 전주영 학생을 만나 소감을 들어봤다.


Q 신입생 합격수기 공모전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수험생일 때, 세종대학교에 지원한 후 입시정보 및 합격자 발표를 알아보기 위해 본교 입학처를 여러 번 확인하던 중 전년도 합격생들의 수기를 읽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합격 수기를 읽음으로써 세종대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세종대학교에 지원할 후배들에게 저의 이야기를 하나의 예시로 들려준다면 좋을 것 같아 합격수기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대상을 받은 자신의 합격수기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제 합격수기는 <어떻게 꿈을 꾸어야 하는가?>, <스펙이란 무엇인가?>, <학습법>등 크게 3가지 내용을 담았습니다. 각 주제마다 제가 세종대학교에 지원한 계기, 공부한 방법, 동아리 활동 등의 경험을 진솔하게 적었습니다.


Q 신입생 합격 수기를 통해 느낀점은?

합격수기에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지 고민하다보니 수험생으로 보낸 시간들도 자연스럽게 떠올랐습니다. 합격수기가 2018 신입생들에게 방향을 가리켜주는 이정표라면, 2017 신입생들에게는 초심을 돌아볼 수 있는 일기장인 것 같습니다.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보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의 합격수기를 많이 읽고 후배들이 입시지원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취재 및 글 | 박성우 홍보기자(per92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