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학생 창업기업 Nine VR, 세종대 축제에서 대학 최초 VR 생중계 진행
2017-06-01 hit 115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학생 창업기업 ‘나인브이알(Nine VR)’


학생 창업기업 '나인브이알(Nine VR)'은 지난 5월 10일부터 이틀간 열린 세종대 축제에서 대학 최초로 VR 생중계를 시도했다. 세종대 축제를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로 VR 생중계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을 송출했다. 나인브이알은 다양한 VR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기업이다.


나인브이알 학생들은 한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는 축제를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VR을 이용한 360도 영상을 제작했다.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된 나이브이알의 영상은 조회수가 3만 회 이상, 유투브 동시접속 시청자는 1000명이 넘는 등 호응을 얻었다. 또한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전체 조회수는 7만3천 회 이상을 기록했다. 나인브이알은 최근 열린 성균관대 축제에도 참여해 영상을 촬영했으며, 가을학기 세종대 축제에도 또다시 생중계를 할 예정이다.


나인브이알 영상팀 김세원(디지털콘텐츠학과·14) 학생은 “처음 시도하는 VR 생방송이 이었는데 큰 실수 없이 잘 마쳤고, 좋은 반응을 얻어 보람됐다. 또한 우리의 기술력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나인브이알은 오는 7월 상용프로그램 ‘VR 에디터’와 관련 어플리케이션 ‘VR world’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고 용이하게 VR을 접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편 나인브이알은 국내 최초 VR 동아리 ‘UNIVR’을 지원, 스튜디오를 제공하고 있다.



취재 및 글 | 김겸은 홍보기자(kke9703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