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정기 LAB전 ‘Attacca‘ 현장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은 지난 3월 5일부터 3월 13일까지 광개토관 지하 1층 세종아트갤러리에서 11회 정기 LAB전인 SIDO전을 진행했다.
SIDO전은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LAB 전시로,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에 소속 학생들이 6개로 나눠진 LAB에서 각자의 도전을 펼치는 전시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하는 이번 SIDO전의 주제는 ’Attacca'이다. 쉬지 않고 악장이 이어질 때 사용되는 용어인 'Attacca'처럼 11회까지 계속된 SIDO전에서 이뤄지는 학생들의 도전이 전시 이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으로 이어져 나아가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전시에는 약 8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해 55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학과 내 LAB에서 이루어지는 LAB스터디를 통해 다진 실력을 바탕으로 각자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내놓았다.
이번 전시회는 편집(MAD), 영상(MOV), 패키지(PANTONE), 일러스트(LUSH), 제품(LAB.P), 운송(RACIN) 총 6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디자인이노베이션 정기 LAB전 준비위원회 위원장 이수빈(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19) 학생은 “SIDO전을 준비한 모든 학생들에게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부족한 저를 잘 따라와주고 도와줘서 감사하다. 이 전시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길 바라고 앞으로의 도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취재/ 윤서영 홍보기자(paimsg9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