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고전독서 인증받고 장학금도 받는 최적의 기회, 제 19회 독서경시대회 4월 1일 개최!
2015-03-20 hit 72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15년 첫 독서경시대회가 4월 1일 개최된다.


독서경시대회는 ‘책 읽는 세종인‘ 육성으로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독서를 통한 문화적 소양 및 문제해결능력 신장을 위해 학술전산처에서 개최하는 대회다. 또한 중핵필수과목인 고전독서1과 연계해 교내 독서 및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지난 대회와 다르게 이번 대회부터는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서도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고, 직전 학기에 15학점 이상을 들어야 참가가 가능했던 규정도 폐지됐다. 따라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나 지난 학기 휴학생들도 대회참가 및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대회 추천도서로는 ‘나관중의 한 권으로 읽는 삼국지’와 ‘함유근의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가 선정됐고, 학생들은 이 중 한 권을 선택하여 대회를 준비하면 된다.


대회는 추천도서 내용 중에서 출제한 퀴즈문제를 푸는 형식의 시험으로 실시된다.

이번 경시대회에 입상하게 되면 1등 4명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 70만원, 2등 8명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 50만원 등 총 64명에게 1,440만원에 장학금이 지급된다.


참가신청 기간은 3월 25일(수) 17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대학 학술정보원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취재 및 글 l 이희송 홍보기자(artple@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