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2015학년도 입학식 열려, “자랑스러운 세종인이 되겠습니다!”
2015-03-02 hit 154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월 23일 2015학년도 세종대학교 입학식이 열렸다.


2015학년도 입학식이 2월23일 대양홀에서 성황리에 거행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구 총장, 이요섭 교목실장, 함석종 총동문회장, 전의찬 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특히, 명예문학박사학위 수여를 위해 참석한 지영석 엘스비어 회장이 축사와 함께 미래 대학생활을 응원하는 가사의 랩(rap) ‘Bravo Your Life'를 선보여 학생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신구 총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오늘부터 자랑스러운 세종가족의 일원이 됐다. 세종대학교의 모든 구성원을 대표하여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 세종은 꿈이 없는 이에게는 가슴 설레는 꿈을, 꿈이 있는 이에게는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주고, 늘 여러분의 곁을 지키며 응원할 것”이라며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함석종 총동문회장은 “대학생활은 초·중·고 시절과는 달리 스스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춰 그 목표를 주체적으로 실현해 나가야 함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말하고 “지성, 인성, 감성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사람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입학식은 우리대학 교수오케스트라단의 축하연주에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로 막을 내렸다. 글로벌 인재 프로그램 장학생인 신입생 대표 장윤정(역사학과·15) 학생은 “앞으로의 대학생활이 기대된다. 선배들이 이뤄 놓은 학교의 명예와 업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자랑스러운 세종인이 되겠다”며 입학소감을 밝혔다.



취재 및 글 l 박혜정 홍보기자(lllolll257@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