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투데이
교수학습개발센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2026년 하계 교수법 프로그램’ 연수 지원 프로그램 운영
- 2026.05.29
- 112
▲‘2026년 하계 교수법 연수’ 연수 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는 ‘2026년 하계 교수법 연수’ 참가 교원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원들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의 다양한 교수법 교육과정을 역량과 필요에 따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는 연수 참가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대면 과정 참여자의 경우 교통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2026년 하계 교수법 연수’는 최신 교육 트렌드와 교수법을 익히고, 효과적인 수업 운영과 학생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는 △'AIx에듀테크'활용 온+오프 플립&블렌디드 수업 설계 전략과 운영 사례 △AI를 활용한 PPT 강의자료 제작 △에듀테크를 활용한 캡스톤디자인 수업 설계 등 총 4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홈페이지(http://hrd.kcue.or.kr)에서 희망 과정을 선택해 신청한 뒤, 교수학습개발센터에 연수비 지원을 함께 신청하면 된다. 연수비 지원은 6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연수는 6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대면, 비대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일정과 운영 방식은 과정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개별 발송된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자는 프로그램 이수 후에 2026학년도 2학기에 진행되는 성과 공유회에 필수로 참석해 연수 내용을 공유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sejong.ac.kr, 02-3408-3381)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이가은 홍보기자(lee9ado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