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투데이
교수학습개발센터,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KACTL) ‘6월 교수법 연수 과정’ 연수 지원 프로그램 운영
- 2026.05.29
- 99
▲‘6월 교수법 연수 과정’ 연수 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KACTL)에서 진행하는 ‘생성형 AI 활용 교육·연구 역량 강화 과정’ 교수법 연수 과정 참가 교원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원들이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KACTL)의 교수법 교육 과정을 역량과 필요에 따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는 연수 참가비 전액과 교통비(KTX)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생성형 AI 활용 교육·연구 역량 강화 과정’은 최근 대학 교육의 혁신 트렌드를 반영해 생성형 AI를 강의와 연구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활용 및 협업 전략을 익히며, 교수자가 학습지도와 연구 역량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6월 4일까지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홈페이지(http://www.kactl.org/)에서 신청한 뒤, 교수학습개발센터에 연수비 지원을 함께 신청하면 된다.
연수는 6월 25일부터 6월 26일까지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연수자는 프로그램 이수 후에 2026학년도 2학기에 진행되는 성과 공유회에 필수로 참석해 연수 내용을 공유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sejong.ac.kr, 02-3408-3381)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이가은 홍보기자(lee9ado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