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피플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프로젝트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 2025.10.10
- 267
▲ ‘전주와’ 작품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의 산학 프로젝트팀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산업 디자인이 출품된다. 수상작은 혁신성, 창의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 ‘전주와(Jeonjuwah)’는 전주시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통과 혁신, 지역과 세계,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세계 문화 관문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시 이름인 ‘JEONJU(전주)’에 감탄과 ‘오다’, ‘~와’의 의미를 가진 ‘WAH(와)’를 결합했으며, 동시에 ‘WAH’는 ‘World Authentic Hub(세계적 진정성, 원형의 허브)’의 약자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민자경 교수와 함께 대학원생 고은진(24), 학부생 이세혁(19), 최서영(20), 이정무(20) 학생, 연세대학교 장동련 교수, TH&V Inc. 양성임 대표가 참여해 수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민자경 교수는 “학과 학생들에게 실무협업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학생들과 함께 수상이라는 결실까지 맺을 수 있게 돼 더욱 기쁘고 뜻깊은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학생과 기업이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이다빈 홍보기자(agfa845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