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환경에너지융합학과 노준성 교수, SCI 학술지 ‘Ecosystem Health and Sustainability’ 최우수 편집위원상 수상
2024-11-05 hit 386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2024년 9월, 환경에너지융합학과 노준성 교수가 SCI 저널 ‘Ecosystem Health and Sustainability’ 의 최우수 편집위원(젊은 과학자)으로 선정되어 “Best Early Career Editor”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5년에 창간된 'Ecosystem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생태계 건강과 지속 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다루는 국제 학술지이다. 이 저널은 생태학 및 지속 가능성 과학 분야에서의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저널로 인간 활동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환경 변화가 생태계 건강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생태학적 접근법 등을 다룬다. 특히, 다학제적 연구와 국제 협력을 강조하며 급격한 환경 변화를 겪고 있는 지역에서의 연구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Ecosystem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오픈 액세스 저널로, 2023년 기준 이 저널의 임팩트 팩터는 4.2로, 생태학 분야에서 상위 18.2%에 해당하는 Q1 등급을 받았다. Scopus에서 발표한 2023년 CiteScore는 7.1로, 생태학 분야에서 상위 14%에 해당하는 Q1 등급을 받았다.


노준성 교수는 “금번 시상식에서는 전 세계 44명의 Early Career Editor 대상자들 중 5명의 수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2021년부터 소신을 가지고 생태계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수한 연구를 선별하여 저널에 발표하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였음을 인정받은 듯 하여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다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Ecosystem Health and Sustainability 저널에 대한 세부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spj.science.org/page/ehs/about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